글번호
151505
작성일
2021.10.29
수정일
2021.10.29
작성자
eng_mse
조회수
1840

신동훈 교수, 'KAIDA 젊은 과학자상' 수상

[매일경제 : https://m.mk.co.kr/news/business/view/2021/10/1025008/]

우리대학 기계시스템학부 신동훈 교수님께서 한국수입차협회, 자동차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젊은 과학자상'을 수여하셨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2021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숙명여자대학교 기계시스템학부 신동훈 교수에게 ‘KAIDA 젊은 과학자상’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KAIDA 젊은 과학자상은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나아가 자동차 산업 발전에 공헌한 젊은 과학자들에게 수여된다. 수상 대상자는 만 40세 이하, 당해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회원 중 선정됐다.

2021 KAIDA 젊은 과학자상은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편집이사직을 수행하고 있는 숙명여자대학교 기계시스템학부 신동훈 교수에게 돌아갔다.


신동훈 교수는 자율주행 운전자 수용성 극대화를 위한 딥러닝 기반 운전자모델의 적용과 검증, 실내 주행 로봇의 코너링 성능 향상을 위한 하이브리드 제어 알고리즘의 설계, 고령운전자를 위한 자동 긴급제동시스템 기술 개발 등의 논문 발표를 통해 자동차 안전에 대한 학술 및 기술적 발전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받았다.

임한규 부회장은 “본인의 연구 분야에서 국내 자동차 안전기술의 발전에 공헌해 주신 수상자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KAIDA는 앞으로도 기술적, 학술적 발전을 위한 전문인재 육성과 후원 등 활동을 통해 국내 자동차업계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